본문 바로가기
자료/티스토리 자료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보류에서 승인까지

by jelee_ 2019. 6. 14.
728x90

다음 애드핏 심사 보류에서 승인까지 포스트 썸네일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보류되다.


2019년 6월 5일. 다음 애드핏(AdFit)에 가입하고 신청과 함께 티스토리에 적용을 했다. 다른 후기글을 봤을 때 하루 만에 승인이 일어나거나 늦어도 2~3일 안에 승인이 된다고 해서 내심 기대하며 기다렸다. 그런데 이게 웬걸? 6월 7일에 문자와 메일 한 통을 받게 되었는데 문자 내용은 애드핏(AdFit) 심사가 보류되었다는 내용이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였기 때문에 서둘러 메일의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았다.

심사 보류 되었다는 메일 내용 사진
심사 보류 되었다는 메일 내용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보류된 이유 찾기


메일의 내용은 단순히 심사 보류되었다는 말이었고 자세한 이유는 'AdFit> 광고 관리> 전체 매체 Tab'에서 확인하라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바로 AdFit에 접속하였다. 안내해준 내용대로 광고 관리> 전체 매체 Tab을 살펴보니 심사 상태가 '보류'로 되어 있고 옆에 '사유 보기' 글자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었다. 딱 보아도 링크처럼 보여서 클릭해보았다.

Daum AdFit 광고 관리>전체 매체 Tab, 심사 보류 화면 사진
Daum AdFit 광고 관리>전체 매체 Tab, 심사 보류 화면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보류된 이유는...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가 보류된 이유는 '광고를 설치하지 않았던 이유'였다. (엄청난 허탈감이 몰려왔다. 하하..) 처음에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다음 애드핏(Daum AdFit)을 연결을 했었다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신청하면서 해제했었는데 해제를 하면 안 됐었던 것이다. 즉, 나의 작은 실수였던 것이다.

Daum AdFit 심사 보류 사유 화면 사진
Daum AdFit 심사 보류 사유 화면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대기로 만들자!


광고를 다시 넣기 위해 티스토리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플러그인 페이지로 들어갔다. 그리고 'Daum AdFit(PC)'를 선택한 다음 발급받았던 스크립트를 넣었다. 나의 경우, 처음이라 하단 광고에 띠 형태의 배너가 적절하다고 생각해서 728x90 사이즈로 넣었었다. 그런데 728x90 사이즈는 PC에서는 그럭저럭 해도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화면 영역을 벗어나니 아래에 가로형태의 스크롤바가 생겨서 이상했다. 나중에 화면 영역을 나가면 잘려서 보이도록 CSS 소스코드를 수정했다가 반응형처럼 적절하게 사이즈가 나오게 못하나 알아보던 중 320x100 사이즈가 반응형에 맞춰서 크기가 늘어났다가 줄어든다고 해서 바로 320X100으로 변경했다.

블로그 관리페이지>Daum AdFit(PC)플러그인 화면 사진
블로그 관리페이지>Daum AdFit(PC)플러그인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대기로 변경되다.


블로그 관리>Daum AdFit(PC)에 원하는 위치 광고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나서 보니 다음 애드핏(AdFit)이 심사대기로 변경되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은 것이다. 나의 블로그 같은 경우 리뷰에 관련된 내용과 내가 만든 작업물들의 포스트밖에 없었기 때문에 다른 사유는 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고 다시 심사 통과가 되기를 기다렸다.

Daum AdFit>광고 관리>전체 매체 Tab, 심사 대기 화면 사진
Daum AdFit>광고 관리>전체 매체 Tab, 심사 대기 화면

◆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승인!


심사 보류에서 심사 대기.. 그 후로 3일 뒤 드디어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심사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하루만에 승인이 될 줄 알았는데 3일이나 걸렸다는게 마음에 조~금 걸렸지만 심사 승인이 되었으니 괜찮습니다. 하하!

Daum AdFit 심사 승인 메일 사진
Daum AdFit 심사 승인 메일

◆ 다음 애드핏(Daum AdFit) 후기


다음 애드핏(Daum AdFit)은 처음에 계정 생성하는 것이 귀찮을 뿐 그 외에는 쉽습니다. 그리고 승인도 잘 되는 편인 것 같고요. 저의 경우는 다음 애드핏(Daum AdFit)을 신청하기 전 29개의 포스트 글이 있었는데 그중 개인 일기 포스트가 2개, 포트폴리오가 17개, 그 외 디자인 자료 및 리뷰 포스트라서 실질적으로 유용한 포스트 글은 10개 정도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포스트 글이라도 디자인 자료 같은 경우는 자세한 설명 없이 이미지와 링크 주소만 작성한 포스트 글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애드핏(Daum AdFit) 신청 후에 2개의 정도 포스트 글만 작성했는데도 심사 승인이 된 것으로 보아 다음 애드핏(Daum AdFit)은 불법적인 것이나, 크게 문제가 되는 내용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쉽게 승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사유로 심사 보류가 되신 분들은 금방 심사 승인이 될 거니 기다리세요. 기다리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하하)

 

 

 

 

 

공감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