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비노기 모바일 생활

[마비노기 모바일] 내가 생각하는 좋은 점과 불편한 점.

by jelee_ 2025. 4. 12.
728x90

내가 생각하는 마비노기 모바일 좋은 점.

1. 채집이 개별로 가능하다.

내가 몇 년 전, 마비노기를 했을 때에만 해도 채집이 공용이라서 먼저 채집한 사람이 채집해 가져가는 게 우선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런데 마비노기 모바일은 채집이 개별로 가능하다. 그래서 너무 좋다..

 

2. 룬, 분해, 보석 시스템이 좋다!

무기나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강화 말고도 룬, 또는 보석을 장비에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분해를 하더라도 룬이나 보석은 없어지지 않는다!! 이게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룬 합성을 하는데 실패하기도 하지만 이 정도는 어느 게임에서나 있을 법한 확률이라서 나는 꽤나 만족한다.

 

3. 혼자서 할게 많다.

나 같은 솔플 유저에게는 혼자서 할 게 많아서 좋다. 내가 과거에 마비노기에 빠져서 했던 이유가 바로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서었는데, 마비노기는 내가 생각하기에 자유도가 높고 환생 시스템이며 생활 콘텐츠며 꽤나 다양해서 좋아했었다. 마비노기 모바일도 마비노기의 전체 시스템을 다 옮기지는 않은 거 같지만 이 정도면 엄청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추후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예를 들어 길드, 하우징, 결혼 같은 콘텐츠들 말이다.

 

 

내가 생각하는 마비노기 모바일 불편한 점.

불편한 점이라고 적었지만 사실 불편하기 보다는 이러한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현실감이 있어서 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굳이 불편한 점을 뽑는다면 이러한 것들이지 않을까 싶어서 작성했다.

 

1. 가공이 오래 걸리는 재료가 있다.

뒤에 상급, 상급+가 붙는 재료들이 있는데, 이 재료들을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짧은건 1분 정도인데 엄청 오래 걸리는 것은 오래 걸린다. 예를 들어 상금 목재+의 경우 가공 시간이 9시간 소요된다. 와우..

상급 목재+ 가공시간

 

2. 식료품점에서 판매하는 요리 재료가 제한적이다.

식료품점에서 판매하는 요리 재료들의 구매 개수는 제한적이다. 그리고 재입고라는 시스템이 있다. 으아아~!

구매 갯수 제한과 재입고 시스템..

 

3. 가공 시설, 제작대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설계도가 있다.

가공 시설과 제작대 업그레이드는 레벨3까지 올릴 수 있는데, 레벨 2까지는 설계도를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런데 레벨 3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재료들을 모으거나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생활 스킬들을 기본 20까지는 올려야 한다. 거기다가 재료 제작에도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한다.

식재료 가공 시설 설계도는 밀가루가 필요하고 밀가루는 식재료에서 밀을 가공해서 만들어야한다.

 

 

 

 

 

 

728x90

댓글